![]() |
| ▲ 2026 청도교육 설명회 실시 |
[파이낸셜경제=김지훈 기자] 청도교육지원청은 1월 22일 관내 유⋅초⋅중학교 교(원)장, 교육원로, 학교운영위원장, 학부모회장, 녹색어머니회장, 학생상담자원봉사자회장 등 70여 명을 대상으로 2026 청도교육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2026년 청도교육의 새로운 비전과 방향을 공유하고, 학교와 학부모, 지역사회가 ‘원팀(One Team)’이 되어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도새마을어린이합창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지난 한 해 청도교육 발전에 기여한 4개 단체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또한, 학부모 교육참여 활성화 유공 교육부 장관 표창 전달, 청도 특색교육 우수교 시상, 교육활동 우수 사례발표의 시간을 가졌다.
2026 청도교육은‘성장하는 나·다채로운 우리·함께 펼치는 미래’라는 교육지표 아래, 삶과 하나되는 교육과정, 힘을 키우는 미래교육, 따뜻함이 있는 학교, 혁신하는 교육 지원이라는 4대 정책 방향과 16개 정책 과제를 제시하며, 보다 나은 청도교육을 위해 교육 가족들과 소통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청도 특색교육으로‘청도 3정신! 과거에서 미래를 꿈꾸다’와 ‘청도 디지털 반시! 새로운 미래를 펼치다’로 설정하여, 내 고장 정체성 교육을 통한 청도 사랑하기와 청도 맞춤형 미래학습 교육 생태계를 조성하여 디지털 역량을 함양한 미래 인재를 키우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오홍현 교육장은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청도교육 실현을 위해 헌신해주신 모든 교육 가족에게 감사드린다”며, “정보의 양극화 시대를 맞아 우리 아이들이 미래사회를 주도할 수 있도록 만드는 유일한 힘은 바로 교육”이라며, “2026년에도 교육자의 힘을 하나로 모아, 변화의 파도에 맞서 함께 나아가는 원팀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파이낸셜경제신문 | 파이낸셜경제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