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공단-국립공원공단, 광복 80주년 기념해 무궁화 식수·유공자 위문·공동 사진전 등 다양한 협업 행사 진행
[파이낸셜경제=박영진 기자]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윤종진, 이하 보훈공단)은 지난 9월 16일 국립공원공단과 광복 80주년 기념 무궁화 심기, 국가유공자 위문, 공동 사진전 등 다양한 협업 행사를 원주보훈요양원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보훈공단과 국립공원공단이 함께 국가유공자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사회 전반에 보훈과 환경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거동이 불편한 국가유공자들을 위한 국립공원 사진전을 비롯해 광복 80주년을 기념하고 국가유공자들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는 무궁화 식수 등을 실시했다.
윤종진 보훈공단 이사장은 “국가유공자들의 희생으로 우리가 아름다운 국토를 이어가고 감상할 수 있음에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지겠다”며 “보훈공단은 앞으로도 국립공원공단과 협력해 보훈과 환경의 가치를 전 국민에게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보훈공단은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 국민을 위해 전국 6개 보훈병원과 8개 보훈요양원 등을 운영하고 있는 공공의료복지기관이다.
파이낸셜경제 / 박영진 기자 you7984@hanmail.net
[저작권자ⓒ 파이낸셜경제신문 | 파이낸셜경제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