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춘천교육지원청, 2026년 교육공무직 연수 개최 |
[파이낸셜경제=조성환 기자] 강원특별자치도춘천교육지원청은 6월 24일 춘천교육문화관 공연장에서 춘천 관내 각급 학교 및 교육행정기관에서 근무하는 모든 교육공무직원(교무행정사 등 23개 직종)을 대상으로 ‘2026년 교육공무직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교육공무직원의 직무 역량을 강화하고, 직종 간 소통과 참여를 통해 건강한 직장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실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직무 현장에서 필수적인 보안 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개인정보보호 교육’과 △직장인으로서의 삶의 질을 높이고 안정적인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현명한 직장인을 위한 재무설계’ 특강이 진행되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공무직원들은 직무 전문성을 높이는 동시에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긍정적인 조직 문화의 중요성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장진호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며, 일과 삶이 균형을 이루는 건강한 직장 문화 확산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육 현장에서 행복하고 건강하게 교육 지원 역량을 발휘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파이낸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