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세종충남대학교병원 간호사 한마음회, 이웃돕기 성금기탁 |
[파이낸셜경제=김영란 기자] 세종충남대학교병원 간호사 한마음회에서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박상혁, 이하 세종모금회)를 방문하여 희망2026나눔캠페인 성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세종충남대학교 병원 간호사 한마음회 회원 6명과 세종모금회 이희정 사무처장을 비롯한 직원들이 함께 했으며, 특히 기탁되는 성금을 전달받게 되는 세종시피해장애인쉼터와 여성긴급전화1366세종센터의 대표들이 참석하여 더욱 뜻깊은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금번에 전달되는 성금은 피해장애인쉼터 이용자분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는 난방비와 여성긴급전화1366세종센터에서 운영되는 쉼터 이용자를 위한 프로그램 사업비로 지원된다.
전달식에 함께한 세종충남대학교병원 간호사 한마음회는 “추운 겨울이 되면 소외된 이웃들이 더욱 생각나고 그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일을 하고 싶어 나눔에 동참하게 됐다”며 “함께 모은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되어 조금은 따뜻하고 행복한 겨울이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배분기관 관계자는 “올해는 유난히 도움이 손길이 적어 더욱 추운 겨울을 보낼까 걱정이 됐는데, 사각지대에 있는 쉼터를 위해 사랑을 전해주신 세종충남대학교병원 간호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희정 사무처장은 “사랑으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나눔을 실천해주신 간호사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세종시 복지사각지대를 위한 지원에도 소홀하지 않도록 모금회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범국민 연말희망나눔캠페인 ‘희망2026나눔캠페인’을 올해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두 달간 진행하며, 목표 모금액은 20억 4000만원 이다.
모아진 성금은 세종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월동난방비, 의료비 지원 등으로 전액 사용된다.
어려운 시기일수록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며, 기부 문의는 세종모금회 0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파이낸셜경제신문 | 파이낸셜경제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