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천복지재단 '제천복지아카데미' 2025년 인사·노무 교육 실시 |
[파이낸셜경제=김기보 기자] (재)제천복지재단은 지난 24일 제천복지아카데미의 일환으로 관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인사·노무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노무법인 터전 경기지사의 이창승 공인노무사를 전문강사로 초청하여 진행됐으며, 최근 개정된 노동법과 사회복지시설의 인사관리 실무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특히 종사자들이 현장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실무 이해도를 높이는 데 주력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사회복지시설의 노동법 적용 범위 ▲공무원 복무규정과의 비교 ▲사회복지시설장의 고용·산재보험 가입 쟁점사항 ▲근로계약서 작성 및 관리 ▲법정 근로시간과 연장근로수당 산출법 ▲휴일·휴가제도의 구체적 운영방안 등이 다뤄졌다.
참석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실제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인사·노무 문제에 대한 실질적 해결방안을 배우며, 복지시설 운영의 법적 안정성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한 참가자는 “그동안 애매하게 알고 있던 노동법 조항들을 실무 중심으로 정리해주어 많은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 근로계약과 휴가관리 등에서 기관의 대응 체계를 개선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길순 이사장은 “이번 교육은 사회복지시설의 법적 책무와 근로환경 개선을 동시에 다루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종사자들이 법적 기준을 숙지하고 안정적인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제천복지재단은 앞으로도 제천복지아카데미를 통해 사회복지종사자들이 복지현장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직무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제천복지재단의 다양한 정보는 제천복지재단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빠르고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제천복지재단 누리집, 사회관계망(SNS) 채널에서도 제공된다. 기타 문의는 대표번호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파이낸셜경제신문 | 파이낸셜경제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